今天是: 欢迎进入汪清县第二实验小学网站
您现在的位置: 汪清二小 >> 文章 >> 德育专栏 >> 少 先 队 >> 国旗下讲话 >> 正文
절약정신을 발양하자
作者:佚名    文章来源:本站原创    点击数:602    更新时间:2019-3-19    【字体:

존경하는 선생님들, 사랑하는 동학들, 안녕하십니까?

오늘 제가 발언할 제목은 절약정신을 발양하자입니다.

친구들,친구들은 “33 대해 알고있습니까? “3 조국을 사랑하고 로동을 사랑하고 학습을 사랑하는 것을 말하고 “3 량식을 절약하고 물을 절약하고 전기를 절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저는 오늘 “ 3 3에서 세가지를 절약하는 문제에 대하여 말하겠습니다.

 물은 생명의 원천입니다. 물을 절약하는 것은 생명을 아끼는 것과 같습니다. 수도꼭지를 틀면 나오는 물을 보고 친구들은 물은 마르지 않는 샘이라고 생각할것입니다. 그러나 인구의 대폭적인 증장과 사람들의 인위적인 환경파괴로 물부족이 심해지고 있는 것이 오늘의 현실입니다. 멀리도 말고 우리 주변을 보십시오. 그전날 유유히 흐르던 가야하의 맑은 물은 오늘날 어디론가 자취를 감추고 검누른 강바닥이 몸뚱이를 드러내고 있지 않습니까?

 물을 절약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의무입니다. 작은 하나하나의 습관이 우리의 수원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례하면 수도물을 사용하고 수도꼭지를 제때에 닫기, 세수한 물에 발을 씻기 깨끗한 세탁물로 장판을 닦거나 변기물로 쓰기 등등입니다.

전기는 우리들의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정전이 되였을 친구들은 전기의 그리움을 절실히 느꼈을 것입니다. 전기제품의 사용은 사람들에게 많은 편리를 가져다 주는 반면에 전기의 소모가 그만큼 높아가고있습니다. 전기를 절약하는 것은 우리 두의 의무입니다. 자료에 의하면 13억인구가1도의 전기를 절약하면 25와트짜리 전등이 40시간의 빛을 낼수 있다고 합니다. 평시 보잘것없다고 여기는 1도의 전기가 이처럼 많은 일을 한답니다. 그러니 우리 모두 1도의 전기를 절약하는데로부터 우리의 자원을 보호합시다. 집을 나갈 때나 교실을 나갈 켜져있는 전기를 보면 끄도록 합시다. 텔레비죤을 보지 않을 때면 제때에 끄고 랭동기의 음식을 꺼내느라 수없이 여닫는 차수를 줄이도록 합시다.

량식은 우리들의 건강에 없어서는 안되는 영양품과 같습니다. 때문 우리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량식을 절약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의무입 니다. 알알의 량식마다에는 농민들의 땀방울이 슴배여있습니다. 배고픔을 겪어 사람들도 현실생활의 풍족함에 지난날을 잊어가고 있는데 배고 픔을 모르고 자란 사람들이야 말해서 하겠습니까? 잔치 뒤끝에 우에 쌓여있는 먹다남은 음식들을 보면서 하루빨리 개변되여할 우리들의 음식문화를 기대해봅니다. 그릇마다 깨끗이 비워져있는 모습을.

친구들은 집에서, 학교에서 먹을 만큼 떠서 먹는 옳바른 음식습 관으로 량식을 절약하는 습관을 키웁시다.

절약은 미덕이고  절약은 책임입니다.

친구들, 우리 모두 한방울의 , 한알의 량식, 일도의 전기를 절약하는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우리의 마음을 바르게 우리의 생활을 빛나게 합시다.

                                      

【字体: 文章录入:sunchengyu    责任编辑:sunchengyu 

相关链接:

 
  • 上一篇文章:

  • 下一篇文章: 没有了
  • 打印此文】【关闭窗口
      最新推荐
      相关文章

    没有相关文章

    流量 流量联盟  美女图片  美女写真  性感美女  mm  美女  女明星  日本美女  尤物  可爱  极品  小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