今天是: 欢迎进入汪清县第二实验小学网站
您现在的位置: 汪清二小 >> 文章 >> 家长学校 >> 经验交流 >> 正文
教学反思
作者:朴文花    文章来源:本站原创    点击数:1560    更新时间:2013-12-9    【字体:

                             1학년 상학기 “비누방울” 1교시 교수후기  

                                                  박문화  

    이번 시간의 교수임무는 받침이 있는 글자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와 읽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받침“ㅇ”,“ㅁ”“ㄹ”이 있는 글자를 바르게 읽고 쓸수있게 하는것이다.  

    교수내용이 많아 교수임무가 비교적 과중하기에 앞부분의 학습에서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취를 불러일으키지 못한다면 뒤부분의 학습효과는 거의 령에 가까울정도인것이다. 하여 교자는 앞부분의 받침이 있는 글자의 구성을 알아보기에서 따분한 교원의 강해로가 아니라 학생들의 관찰, 교류, 발표를 통하여 진행하였는데 교수효과가 아주 좋았다.  

   먼저 자음“ㄱ”와 모음 “ㅏ”를 합한 “가”자에 받침 “ㄹ,,ㅇ”  

씌여있는 글자를 관찰시킨다음 이와같이 자음과 모음을 합한 글자의 밑에 자음을 받쳐주면 받침이 있는 글자가 된다고 설명하면서 “갈,,강”을 따라 읽혔다.뒤이어 글자들을 다시 자세히 관찰시키고 받침이 있는 글자들이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상호교류를 진행시켰다.  

   ---“갈”은 “가”자 아래에 자음 ㄹ을 받쳐주었습니다.  

   ---“감”은 “가”자 아래에 자음 ㅁ을 받쳐주었습니다.  

   ---“강”은 “가”자 아래에 자음 ㅇ을 받쳐주었습니다  

   이처럼 관찰하고 교류하는 가운데서 학생들은 받침이 있는 글자의 짜임에 대해 똑똑히 리해하고 장악할수 있게 되였다.따라서 자기 이름자의 받침이 있는 글자의 짜임을 말하고 쓰는 련습가운데서 공고히 장악할수 있게 되였다.  

    이처럼 받침이 있는 글자의 구성에 대해 흥취를 갖게 되니 뒤의 받침소리를 장악하고 받침이 있는 글자와 단어를 정확히 읽고 쓰기공부는 더욱 열심히 하였기에 교수효과가 좋았다.  

 

     

【字体: 文章录入:朴文花    责任编辑:admin 

相关链接:

 
  • 上一篇文章:

  • 下一篇文章:
  • 打印此文】【关闭窗口
      最新推荐
      相关文章

    今天我当家

    流量 流量联盟  美女图片  美女写真  性感美女  mm  美女  女明星  日本美女  尤物  可爱  极品  小妞